러브미터.
실험의 제목부터 학생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였습니다.
여러분의 반쪽을 찾는다면 이 러브미터를 통해 더 밝은 빛을 낼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. ^^
충분한 학생들의 적극성을 만들고 실험에 임해봅니다.
전기전자관련 실험을 할때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은 낱개의 전선을 연결하는 것 같습니다.
이 문제를 콘넥터와 콘넥터용 전선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.
여기서 주의할 점은 콘넥터용 전선을 콘넥터에 넣을 때 전선의 방향을 잘 살피도록 합니다.
그리고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넣도록 유도합니다.
대부분의 학생들이 인지하지 못하고 반대로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.
그럼 LED 나 트랜지스터를 콘넥터에 넣을때 힘들더라고요.
그래서 바르게 전선을 꽂을 수 있도록 이야기 하고 잘못 넣은 학생들은 교사가 칼날의 뒷부분을 이용하여
전선을 다시 빼주는 작업을 도와주었습니다.
이렇게 작은 전자부품들을 이 키트에서는 1인 실험분의 구성품을 투명봉투에 낱개 포장되어
필요 구성 요소를 교사가 나눠주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역시나 안내가 잘 되어있는 보고서를 보고 전기회로를 조립합니다.
완성하기 전에 전기회로의 두 클립을 잠깐 대보아 LED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봅니다.
그리고 난 뒤에 투명케이스에 회로를 장착한 뒤
혼자, 또는 친구들과 함께 양쪽 클립을 잡아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봅니다.
이때 속도, 또는 빛의 밝기 등 학생들이 충분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합니다.
학생들이 매우 재미있어하고 신기해합니다.
이때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알게된점을 나눕니다.
전기회로, 우리몸, 저항과 전류 등 연계될 수 있는 부분을 확장시켜 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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