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짝이는 목걸이는 여학생들이 특히 좋아하는 실험입니다.
처음 구매하여 학교에서 실험하였을 때엔 부직포가 큰 조각으로 하나 들어갔었는데,
이번에는 작은 여러 조각으로 잘려 들어있습니다.
동전전지와 자석의 둘레를 붙이고, 자석면에 동그랗게 붙이는 작업을 할 때 매우 쉬워졌습니다.
또한 여러 조각의 색이 하늘색, 분홍색, 노란색 세 가지가 섞여 있어서
꾸미는 작업을 할 때 아이들이 좋아하였습니다.
전선의 길이는 아이들 목 둘레에 걸기 적당한 길이입니다.
조금 더 길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.
보라색 전선의 피복을 뺄 때 저학년은 좀 힘들어했습니다.
과정 중에서는 자석의 서로 다른 극을 마주보게하여 전지에 붙이는 작업 빼고는
아이들이 잘 따라와준 실험입니다.
전류가 +극에서 -극으로 흘러 들어간다는 것,
열린 회로 닫힌 회로,
자석의 힘 작용이 인력과 척력이 있다는 것
LED는 매우 저전류로도 불이 밝혀져 최근 LED의 사용이 많아 진다는 점을 중심으로
내용 설명하였습니다.
과학이론으로는 매우 간단한 실험이라 저학년에게도 적당할 듯 하고,
작업도 큰 무리없어 저학년에게 괜찮은데, 고학년의 결과물을 훨씬 잘 꾸며
두루두루 적당할 것 같습니다.
건의사항으로는, 꾸미는 용으로 제공되는 부직포 펠트지 대신 시트지같이 가위질하기 좋은 재질이면
더 쉬울 것 같습니다.
자석이 2개씩 나눠져있다면 좀 더 쉬울 것 같습니다. 아이들이 자석을 두 개 받은 후 각각을 나눌 때
힘들어하는 학생들도 종종 있었습니다.
그 외에는 매우 만족할만한 실험입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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